필리핀 세부 여행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다양한 자연 체험과 액티비티입니다. 아름다운 해변, 바닥까지 보이는 맑은 바다 그리고 그 바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까지 가득합니다. 세부 여행 시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스쿠버 다이빙
가장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액티비티는 단연 스쿠버다이빙입니다. 스쿠버 다이빙이란 물속에서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주는 장비를 착용하고 물속을 자유롭게 탐험하는 활동입니다. 장비의 도움으로 40분에서 1시간가량 물속에서 탐험을 할 수 있으며, 물속에 사는 다양한 물고기와 거북이 그리고 형형 색색의 아름다운 산호까지 만나 볼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특히 세부는 스쿠버 다이빙에 최적화된 도시로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는 1년 내내 따뜻한 날씨로 인해 비가 많이 오는 날을 제외하고 언제든 바닷속 체험이 가능하고, 한국에 비해 저렴한 물가로 가격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세부에는 실력 있는 스쿠버 다이빙 한국인 강사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자격증이 없거나 초보자라 할지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스쿠버 다이빙 업체가 있으니 세부 출발 전 여러 업체에 미리 상담을 받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교육 과정은 먼저 간단한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장비에 대한 설명, 바닷속에서 신호를 주고받는 수신호 등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론 교육 후 장비를 착용하고 호텔의 수영장에서 간단한 실습 후 얕은 바다로 들어가 보다 세부적인 실습이 진행되며 강사님들이 옆에서 자세히 알려주시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깊은 바다를 체험하고 싶다면 전문적인 다이빙 자격을 취득 후 체험이 가능합니다. 현지에서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2,3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더 많은 체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일정을 넉넉히 계획하신 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자유롭게 바닷속 생물들과 함께 스쿠버 다이빙을 하신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2. 스노클링
두 번째는 스노클링입니다. 스노클링은 스쿠버 다이빙과 다르게 간단한 장비만으로 바닷속을 탐험할 수 있는 체험으로 오리발, 물안경, 구명조끼, 스노클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자연스럽게 물에 떠 다닌다는 감각으로 스노클링은 비교적 수심이 얕은 바다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수많은 물고기를 만날 수 있는 액티비티로 눈앞에 수많은 물고기들이 헤엄치며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사전에 아일랜드 호핑투어를 신청하고 투어 가이드를 따라 이동하게 되는데, 배를 타고 스노클링 포인트가 있는 섬 주변으로 20분에서 40분 정도 이동 후 체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노클링 장비의 경우 직접 준비해 가셔도 좋지만 호핑투어의 가이드 분들이 미리 준비해 주신 장비를 착용하는 것도 짐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깊은 바다를 탐험하는 액티비티가 아니기 때문에 수영을 못하는 분들이나 어린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스노클링 포인트 중 하나는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을 할 수 있는 오슬롭 지역에서의 스노클링입니다. 오슬롭 지역은 세부 중심부에서 3시간가량 차량으로 이동해야 하지만 고래상어 옆에서 같이 수영을 할 수 있는 경이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눈으로 볼 수 있는 가장 큰 생명체와 함께 수영한다는 자체로도 너무나 특별한 경험이며, 고래상어와 함께 사진을 찍는다면 인생 사진을 건지실 수 있으실 겁니다.
3. 제트스키와 패러세일링
세 번째는 제트스키와 패러세일링입니다. 제트스키는 물 위를 빠르게 달리는 수상 운송 수단이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수단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적법한 자격증이 있어야 운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세부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즐기시려면 가이드분이 운전을 하고 뒷좌석에 타서 빠른 스피드와 함께 놀이기구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패러세일링이라는 액티비티입니다. 약간은 생소할 수 있는 액티비티로 보트에 연결된 낙하산에 매달려 빠른 속도로 달리는 보트로 인해 공중으로 서서히 뜨며 높은 곳에서 먼 곳까지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점점 높이가 높아지면서 탁 트인 시야와 함께 푸른 바다 그리고 넓게 펼쳐져 있는 구름들을 한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하늘을 날고 있는 기분과 함께 그 개방감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호핑투어를 알아보실 때 제트스키와 패러세일링을 같이 즐길 수 있는 패키지도 있으니, 미리 상담하시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여러 가지 투어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액티비티가 통해 얻을 수 있는 즐거움
필리핀 세부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스쿠버 다이빙부터 패러세일링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특히 세부는 연평균 기온은 30도로 더운 기후를 가진 도시로 1년 내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그로 인해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있으며 친구, 연인, 가족들과 같이 한다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바쁜 현실을 벗어나 이번 여름휴가에는 필리핀 세부를 방문하셔서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