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남쪽 끝 섬인 오키나와는 연평균 기온이 23도 정도 되므로 여름휴가로는 제 격인 나라입니다. 오키나와는 연한 에메랄드 빛 바다와 광활한 하늘, 바람에 흩날리는 야자수들까지 그림이나 사진으로만 봐오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나라입니다. 올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이번 글에서 오키나와에서 꼭 가봐야 하는 곳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 한 편의 그림, 해수욕장
오키나와는 그림과 같이 아름다운 해변과 해수욕장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수욕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요나하마에하마 해수욕장입니다. 동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수욕장을 꼽으라면 항상 상위권에 들어가는 이 해수욕장은 끝없이 펼쳐져 있는 새하얀 백사장과 진한 파란색을 띠는 바닷물의 조화로움은 보는 사람들마다 감탄을 불러일으키게 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만자모 해수욕장으로 리조트와 연계가 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휴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리조트 내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곳으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실 수 있으며, 해수욕장 주변에 거대한 코끼리 모양의 바위가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바다와 같이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커다란 자연경관과 함께 사진을 찍는다면 아이들에게는 또 다른 추억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카약, 스노클링, 바닷길 탐험과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으니 방문 전 꼭 일정을 확인하여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는 호시즈나 해수욕장입니다. 이 해수욕의 백사장에는 별 모양의 독특한 모래로 유명하며, 바다에서 떠밀려온 산호초에 서식하는 곤충의 껍질이 만든 모양이라고 합니다. 별 모양의 모래를 가지고 있으면 행운이 들어온다는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선물용으로 구입하기도 합니다. 네 번째는 마에다미사키 해수욕장으로 이곳은 바다가 투명하고 깨끗하기로 유명하여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실 예정이라면 꼭 방문하셔야 하는 해수욕장입니다. 바닷속에서 다양한 색깔의 산호초와 수많은 열대어를 관찰할 수 있어 매력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해수욕장의 근처에서는 푸른 동굴 스노클링을 체험할 수 있는데, 파도가 없는 날에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닷속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하늘에서 빛이 내려오는 듯한 푸른빛을 볼 수 있고, 다양한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며 체험을 할 수 있으니 스노클링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특별한 체험과 함께 여름휴가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2. 고래상어와 함께, 츄라우미 수족관
츄라우미 수족관은 거대한 크기로 압도하는 수족관으로 세계에서 2번째로 규모가 큰 수족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큰 통유리를 통해서 수족관 안에는 고래상어와 만타가오리를 포함한 다양한 해양 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수족관을 방문해 보시면 인상적인 해양 생태계의 아름다움과 신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츄라우미 수족관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을 하는데 그 이유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서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설명을 보면서 바닷속 생물들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수족관 바깥에서 진행되는 돌고래 쇼는 실제 눈앞에서 점프를 하고 사육사의 통제에 따르는 돌고래들을 관람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다양한 문화의 공존, 아메리칸 빌리지
오키나와에는 미군기지의 영향으로 미국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칸 빌리지라는 복합 타운이 있습니다. 과거 미군의 비행장 위에 만들어진 아메리칸 빌리지는 미국의 문화와 일본의 문화가 섞여 이색적인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치 하와이에 와 있는 듯한 거리 곳곳의 야자수와 다양한 색깔의 건물들까지 일본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미국의 작은 마을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합 타운인 만큼 먹거리, 영화관 그리고 쇼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매장들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아메리칸 빌리지 바로 옆에 있는 선셋 비치는 노을이 지는 저녁에 방문하면 정말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타운 내에는 맛집도 많이 있어서 방문하시기 전에 유명한 맛집을 검색하셔서 먹는 즐거움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4. 다채로운 매력, 오키나와
오키나와를 떠올리면 푸른 바다와 넓은 백사장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그렇지만 이런 바다, 해변 외에도 다양한 문화와 특색 있는 음식 등 여러 가지 매력을 골고루 갖춘 나라가 바로 오키나와입니다. 또한 한국에서 비행시간으로 약 2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는 나라로 가까우면서도 많은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어서 가족 여행으로 여름휴가 계획에 꼭 빠지지 않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여름휴가를 오키나와로 고민 중이시라면 다양한즐길 거리와 먹거리, 놀거리가 다양한 곳이므로 많은 고민 없이 선택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추천드린 곳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