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페인 여행 - 역동적인 역사와 활기찬 나라

by WiL-j. 2024. 3. 2.

스페인은 남유럽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럽 전체에서 네 번째로 넓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다양한 문화와 건축 예술, 역사를 도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나라로 각 도시마다 유명한 명소가 많이 자리자고 있으며, 스페인을 처음 여행하실 예정이라면 도시의 대표 명소들을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가우디의 예술적인 건축물, 바르셀로나

스페인 여행의 시작은 역동적인 도시 바르셀로나에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은 아무래도 안토니 가우디가 직접 설계하고 직접 감독을 맡은 가톨릭 성당인 사그라다 파밀리아입니다. 총 12개의 탑이 세워져 있으며 가톨릭 성당인 만큼 각각의 탑은 12 사도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중앙의 돔에는 성모 마리아를 상징하는 140m 높이의 첨탑이 최근에 완성되어서 세워져 있습니다. 성당 내부의 천장은 전등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 빛을 사용하여 실내를 비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기하학적인 무늬로 만들어져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감명을 받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가우디가 사망하기 전까지 건축 작업에 모든 열정을 다했지만 결국 완성을 하진 못하였고, 2026년 가우디 사후 100주년에 맞춰 완공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가우디가 건축한 건물 중에는 카사 밀라와 카사 바트요, 구엘 공원이 있습니다. 카사 밀라와 카사 바트요는 사람들의 주거를 위해 만들어진 건축물이지만 외관은 가우디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되었습니다. 그리고 구엘 공원은 직선이 아닌 곡선 위주의 건물들, 화려한 모자이크 장식과 타일, 자연미를 살린 어지러운 길과 인공 석굴들까지 가우디의 건축 양식과 예술적인 디자인을 감상하시려면 꼭 바르셀로나에 방문하셔서 꼭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품격 있는 문화 예술의 중심, 마드리드

마드리드는 스페인의 수도이며 문화와 예술적인 영감을 얻고 싶으신 분들은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첫 번째 추천은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박물관과 미술관입니다.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프라도 미술관부터 레이나 소피아 박물관,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까지 세계적인 예술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피카소, 몬드리안, 몽크 등 거장들의 작품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마드리드 왕궁입니다. 실제 국왕이 거주하는 왕궁이 아닌 곳으로 마드리드 왕궁은 왕실의 위엄을 보여주며, 예술적인 가치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실내는 2800여 개의 방이 있으나 평소 일반인들에게는 50개 정도의 방이 공개됩니다. 방 내부는 화려한 장식품들과 가구, 벽화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셋째 마요르 광장입니다. 마요르 광장에서는 상점, 카페 등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으며, 주말에는 골동품 시장이 열리는 곳입니다.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스페인 마요르 광장에서는 소매치기가 많이 발생한다고 하니 소지품을 꼭 잘 챙기신 후 여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축제와 공연 그리고 역사의 도시, 세비아

스페인 남부에 위치한 세비야는 역사적인 유산과 다양한 축제 문화가 있는 곳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스페인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세비야 대성당은 크기가 너무 커서 한눈에 들어오지도 않을뿐더러 멀리서부터 풍기는 웅장함으로 세비야에서 꼭 봐야 하는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과거 이슬람으로부터 영토를 되찾았을 때 가톨릭이 세력을 과시하기 위해서 크게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로 내부로 들어가면 화려하고 커다란 벽화와 파이프 오르간을 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나 예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대성당 안에 가이드 오디오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설명과 같이 대성당 내부를 돌아보신다면 역사적인 사실과 함께 더 자세하게 관람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세비야는 플라멩코의 고향으로 유명하며, 매일 밤 생동감 넘치는플라멩코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플라멩코 축제와 더불어 세비야에서 유명한 축제는 페리아 데 아브릴이라는 축제가 있습니다. 4월에 열리는 축제이지만 꽃이 개화하는 시기에 맞춰서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방문하시기 전에 축제 일정 확인 후 방문하시면 더욱 풍부한 여행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4. 다채로운 매력의 나라

위의 소개해드린 것처럼 역사, 문화, 축제 등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스페인은 도시마다 여행하는 재미가 있는 나라입니다.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세비야로 이어지는 동선으로 여행하실 수 있으며 여행 일정을 넉넉히 계획하셨다면 각 도시를 다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