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오스 여행 - 생소하지만 매력적인 나라

by WiL-j. 2024. 3. 8.

라오스는 동남아시아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이나 한번 여행을 한 사람들은 라오스의 매력적인 자연환경과 생소하지만 독특한 문화로 인해서 계속 생각나는 나라라고 합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나라인 라오스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분들을 위해 방문 시 꼭 방문해봐야 할 곳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비엔티안

비엔티안은 라오스의 수도로 보통은 비엔티안에 도착해서 방비엥이나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하여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비엔티안에서 방문해야 할 장소를 같이 추천합니다.

1) 파 탓 루앙

라오스를 대표하는 황금 불탑이 위치한 불교 사원입니다. 라오스에서 가장 상징적인 사원이며, 지폐에 불탑이 쓰일 만큼 신성하게 여겨지는 탑입니다.

2) 빠뚜싸이

전쟁으로 인해 사망한 라오스인을 추모하기 위해서와 프랑스로부터 독립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건축물로 라오스의 개선문으로 불립니다. 정상에 오르면 비엔티안 도시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3) 호 프라깨우

고대 왕실의 사원이었던 곳을 현재는 미술관과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호 프라깨우는 라오스의 불상과 예술 작품을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에메랄드로 만들어진 불상을 모시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며, 에메랄드 불상 외 청동, 나무로 만들어진 불상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4) 비엔티안 추천

비엔티안을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이 장소들은 라오스 문화와 역사의 핵심을 체감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며, 몸과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2. 방비엥

방비엥은 수도 비엔티안에서 약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엔티안에서 방비엥까지 가는 기차가 새롭게 개통되어서 접근성이 편리해졌습니다. 매력적인 자연환경에서 많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곳으로 방비엥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체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블루라군

투명하고 맑은 에메랄드 빛의 블루라군은 스노클링과 다이빙, 짚라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블루라군 1과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블루라군 2,3으로 나뉘며 각각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한번 확인해 보시고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2) 동굴 탐험

탐짱 동굴은 천연동굴로 천장에는 종유석이 매달려 있으며, 동굴 탐험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곳곳에 조명과 길이 잘 만들어져 있다. 탐짱 동굴은 과거 19세기 경 전쟁을 피하기 위해 피난민들이 도망친 피난처로 사용되었다고 하며, 천연동굴인 만큼 독특한 모양의 석순과 종류석들을 관찰할 수 있다.

3) 열기구 체험

열기구는 생소한 액티비티로 방비엥에서 꼭 체험해봐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아름다운 마을들과 방비엥의 쏭강 그리고 카르스트 지형의 산봉우리들을 보는 경험은 방비엥이 아니면 하기 힘든 경험입니다.

4) 방비엥 추천

방비엥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평소에 체험하지 못했던 생소한 체험을 통해 더욱 즐겁고 매력적인 여행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잊지 못할 여행을 위해서 방비엥에 방문하여 풍부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라겠습니다.

3. 루앙프라방

루앙프라방은 아름답고 역사적인 사원들과 천혜의 자연을 품은 곳으로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루앙프라방은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느긋하게 삶을 즐기는 현지인들과 맑고 깨끗한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로 대표적으로 방문해 볼 만한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1) 왕궁 박물관

과거 라오스 왕국의 궁전으로 쓰였던 곳으로 루앙프라방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라오스 왕실에서 사용했었던 유물과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 푸씨 산

도시 중심에 위치한 푸씨 산은 높이가 그다지 높지 않은 산입니다. 푸씨 산을 오르기 위해서는 328개의 계단을 오르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으며, 산 정상에서 도시 전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 시간대에 방문한다면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꽝시폭포

라오스에서 가장 매력적인 폭포로 꼽히는 꽝시폭포는 루앙프라방에 방문하실 때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에메랄드 색 물빛과 바위를 따라 층층이 이루어진 계곡으로 울창한 나무 숲 사이의 탐방로를 따라가다 보면 중간에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4) 루앙프라방 추천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만큼 자연환경이나 도시 곳곳의 풍경들은 이국적이면서 매력적인 느낌으로 다가오는 도시입니다. 느긋하고 소박한 여행을 원하신다면 루앙프라방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4. 라오스 여행 추천

라오스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여행지일 수 있지만, 그만큼 갖춰진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적인 매력이 있는 나라입니다. 소개한 도시들을 방문하면서 라오스만의 독특하지만 생소한 매력들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오스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 글이 여러분의 여행지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